더김포

김포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첫 시작을 알리다. !

김포 장기중학교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 ’시범 운영

강주완 | 기사입력 2013/09/05 [16:15]

김포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첫 시작을 알리다. !

김포 장기중학교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 ’시범 운영
강주완 | 입력 : 2013/09/05 [16:15]

 김포경찰서(서장 고창경)와 장기중학교(교장 김영희)은 9. 4(수). 14:00 김포 장기중학교에서 ‘학교폭력없는 행복한 학교만들기’ 운영을 위한 학생 특강 및 학부모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는 김포경찰서와 김포교육지원청이 공감치안을 이루고자 학교폭력의 당사자인 학생과 학부모들이 방관자가 아닌 자발적 참여자로 활동 토록하는 등 학생․학부모(1차적), 교직원(2차적), 지역 주민․협력단체(3차적), 경찰(4차적)이 참여하는 4차원적인 순환시스템을 구축하여 그동안 독립적으로 활동하던 여러 단체가 협업하는 것이다.

 특강시간에는 전교생 1300명을 대상으로 학생으로 구성된 ‘해피가디언’의 역할과 임무, 범죄예방교육을 하였다.

 ‘해피가디언’은 학급에서 10명가량 학생을 선발하여 학교폭력 발생시 ‘멈춰!’라고 외치는 ‘멈춤이’, 피해자를 보호해주는 ‘지킴이’, 학교전담경찰관이나 선생님에게 알려주는 ‘알림이’ 로 구성되었다.

 이날 참석한 학부모 박00는 “언론에서 학교 폭력 보도를 보고 내 자식이 다니는 학교는 어떤지... 걱정이 많았는데, 이제는 안심이 된다. 적극 참여 하겠다”고 하였다.

김포경찰서장은 ‘학교폭력없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 참여하는 학부모와 지역주민 등 100여명과 간담회에서 취지 설명 및 많은 의견을 나누며 “학생들 스스로가 학교폭력예방의 주체가 되어야 하고, 학부모와 지역주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협업함으로써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야 한다”며 많은 협조를 구하였다.

 김포경찰서는 오는 9.16 발대식을 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미분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