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 지식나눔 공동체를 향한 독서토론 리더 양성과정 개설

강주완 | 기사입력 2013/09/02 [12:42]

김포시, 지식나눔 공동체를 향한 독서토론 리더 양성과정 개설

강주완 | 입력 : 2013/09/02 [12:42]

김포시는 평생학습도시 지정을 기념해 보다 체계적으로 독서토론 그룹을 이끌어갈 전문가를 양성, 토론문화 확산을 위한 「독서토론 리더 양성 과정」을 개설한다.

9월 25일부터 김포초등학교 학교도서관과 한가람 작은도서관(구래동 우미린아파트)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독서토론 그룹을 이끌어가기 위해 필요한 Reading(책읽기), Writing(글쓰기), Speech(말하기) 등 영역별 전문 기법과 논제 발제법 등의 세부적인 내용을 습득한 후 각 내용별 실습 중심으로 진행되는 총6차시 과정 프로그램이다.

본 과정을 5차시 이상 참여하는 자에게는 학교도서관, 공공도서관 등에서 독서 토론 강사나 재능 기부 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독서토론 리더 양성 과정을 통해 혼자서 하는 독서에서 벗어나 책 속에 담긴 무한한 지식과 의미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지식나눔 공동체를 형성, 개개인의 폭 넓은 사고를 확장시키고 나아가 시민들 간의 공감소통능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9월 4일부터 중봉도서관(어린이자료실)과 한가람 작은도서관에서 각각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참여희망 장소에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 (☎980-5185) 또는 홈페이지(http://lib.gimpo.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