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 사우동주민센터, 청사 옥상에 이동식 텃밭 조성

강주완 | 기사입력 2013/09/02 [12:33]

김포 사우동주민센터, 청사 옥상에 이동식 텃밭 조성

강주완 | 입력 : 2013/09/02 [12:33]

 김포시 사우동주민센터는 지난 20일 청사옥상 이동식 텃밭에 김장철 채소를 파종했다.

지난 7월에 조성한 이동식 텃밭은 그간 얼갈이 배추와 열무를 심은 후 한 차례 수확을 거쳐 부녀회와 함께 열무김치 김장을 담근 바 있다.

사우동에서는 그동안 병해충의 문제점이 있었던 점을 대비해 텃밭위에 모기장을 씌우고, 유기농 비료를 시비했다.

모기장은 병해충 예방용으로 무농약 재배를 위해 특별히 제작했으나, 비용은 모두 합해서 5만원이 채 들지 않았다.

추수 이후, 수확물의 일부는 판매를 통한 수익금으로 김장재료를 장만하고, 그 외는 동에서 직접 김장을 담가 독거노인과 불우한 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파종과 모기장 작업을 주도한 송종헌 사우동주민자치위원은 “단기간에는 비용이 좀 들었지만, 연간 수익률을 따져볼 경우 향후 5~6년 이내에는 손익 분기점을 넘을 수 있을 것 같다”고 전망했다.

이성구 사우동장은 “청사 옥상 유휴부지가 남아있어 향후 면적을 확대하는 방안과 수세미 파종을 검토하고 있다”며 사업추진에 의욕을 보였다.

한편, 사우동주민센터는 지난 6월 도시녹화, 시민참여 생산적 여가활동 등을 위해 청사 옥상에 40㎡ 규모의 이동이 용이한 철골 프레임 화단텃밭을 조성 운영해 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