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 양곡도서관, 저자 초청 강연회

강주완 | 기사입력 2013/08/28 [11:51]

김포 양곡도서관, 저자 초청 강연회

강주완 | 입력 : 2013/08/28 [11:51]

 김포시 양곡도서관은 독서의 달을 맞아 다양한 주제의 저자를 초청한 강연회를 운영한다.

9월 3일(10시~12시)에는 ‘인생 체인지업! 책에서 찾자’라는 주제로 김병완 저자의 강연회를 갖는다.

자기계발 및 독서법(공부법) 컨설턴트, 마인드 개혁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 김병완씨는 삼성전자 과장자리를 박차고 나와 미친 듯이 책을 읽고 쓰기 시작해서 지금까지 35권의 책을 썼다.

저자는 책을 읽으면 길이 보이고 1만권의 책을 읽으면 글을 쓰는 일도 신의 경지에 오를 수 있다고 주장한다. 과연 우리네 인생 체인지업 가능한 일일까 궁금증을 풀어보는 것도 가을을 준비하는 좋은 시간일 것 같다.

대표저서로는「48분 기적의 독서법」, 「40대 다시 한 번 공부에 미쳐라」, 「이건희 27 법칙」, 「기적의 인문학 독서법」, 「나는 도서관에서 기적을 만났다」 등이 있다.

9월 4일에는 성인을 대상으로 이은희(하리하라) 저자의 초청 강연회를 열고 ‘책으로 접하는 과학 커뮤니케이션’의 내용으로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예를 이용해 과학에 접근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저자 이은희는 지금까지 ‘하리하라’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매체와 인터넷 카페 등에서 칼럼니스트이자 저술가로 활동하며 그 이름을 알려 왔다. 저서로는 「하리하라의 생물학 카페」, 「과학 읽어주는 여자」, 「하리하라의 과학블로그」, 「하리하라의 과학 24시」 등이 있다.

수강 신청은 양곡도서관 어린이자료실에서 선착순 방문 접수 또는 전화(980-5416)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lib.gimpo.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