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전문적 학습 공동체 워크숍 실시

김포 중등 독서교육활성화를 위한

강주완 | 기사입력 2013/08/20 [12:06]

전문적 학습 공동체 워크숍 실시

김포 중등 독서교육활성화를 위한
강주완 | 입력 : 2013/08/20 [12:06]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주섭)은 8월 20일 화요일 신곡중 도서실에서 중등 독서교육활성화를 위한 전문적 학습공동체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배움중심수업을 위하여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교사들의 독서교육 역량강화가 우선되어야 한다는 취지하에 조직된 중등 독서교육연구회는 회원 22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지정 도서를 혼자서 읽고(Alone), 함께 모여 머리와 가슴을 맞대고 대화하고 토론하며(Together-Together), 창의지성교육과 연계한 비평적 글쓰기(Alone)를 하는 소박한 독서교육연구회이다.

토론회에 앞서 진행된 이번 연수는 경기도교육연구원 파견교사 송승훈선생님과의 대담형식으로 진행되었다. 교육과정재구성, 배움중심수업, 그리고 평가혁신을 위하여 어떻게 독서교육을 접목해 볼 것인가 고민하고 있는 교사들에게 갈증을 해소하는 시간이었다.

이번 워크숍에 참석한 신양중 교사 장00(여, 50세, 영어)은 영어교사로서 교과와 연계한 독서교육을 어떻게 할 것인가 늘 고민해왔는데 송선생님과의 만남을 통하여 아이디어를 얻게 되었다고 밝혔다.

심광섭 교수학습지원과장은 2학기때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교육 실천 수업공개를 관내 중고등학교에 실시할 예정이며, 2014년도에 초중고 교사 대상 독서교육역량강화 프로젝트를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