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즐겁고 신나는 유아 체육 연수

도구와 함께하는

강주완 | 기사입력 2013/08/12 [14:48]

즐겁고 신나는 유아 체육 연수

도구와 함께하는
강주완 | 입력 : 2013/08/12 [14:48]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주섭)은 배움중심 수업혁신을 위한 2013유치원 교사 체육 연수를 8월 12일(월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공립 단설 푸른솔유치원에서 실시하였다.

이날 연수는 김포 관내 유치원 교사 25여명이 참가 하였으며, 교사들이 현장에서 다루기 어려워하는 다양한 도구를 활용한 유아 체육교육으로 남서울대학교 손원호 교수의 강의가 있었다. 오전에 유아체육의 필요성과 기초 체조 지도법을 시작으로 유아체육 활동에서 많이 사용하는 소도구(공, 훌라후프, 줄넘기)와 대도구(유니바, 매트)의 단계적 지도법에 대한 내용으로 연수가 하루 동안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에서 유아들에게 체육교육이 체력과 신체능력 향상은 물론 건전한 인성발달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유아가 신체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교사들이 체육수업에 대한 관심과 지도가 필요함을 강조하였다.

 특히 연수에 참가한 푸른솔유치원 채순영 교사는 “지금까지는 체육도구를 단순한 방법으로 지도하였는데, 공 하나로 16가지의 놀이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이를 유아 발달에 맞는 단계적 지도와 도구의 다양한 활용도를 배웠고, 유아 체육지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만족을 표했다.

 유아 체육교육 연수를 통해 교사의 바람직한 유아 체육교육에 대한 이해와 이를 통한 현장 적용의 충실과 다양한 도구의 단계적 지도로 유아체육의 교수 - 학습방법 개선 도모를 기대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