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교육지원청, 학교현장 중심의 맞춤형 지원

2013년도 기능직 공무원 직무연수 실시

강주완 | 기사입력 2013/08/08 [09:18]

김포교육지원청, 학교현장 중심의 맞춤형 지원

2013년도 기능직 공무원 직무연수 실시
강주완 | 입력 : 2013/08/08 [09:18]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주섭)은 2013. 8. 8.(목) 김포대학교 국제관 2층 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 직속기관 및 교육지원청 소속 기능직 공무원 105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풍무중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오케스트라단의 바이올린․첼로․풀루트 등 관현악기들이 어우러져 내는 매력적인 선율로 환상적인 무대로 문을 연 이번 직무연수는

공직자 대표인 수남초 이학진 주무관의 반부패 청렴 서약서 낭독을 시작으로 교육지원청 관계자가 김포의 청렴정책을 안내하고 청렴도 향상방안을 제시하며 실천전략을 설명하는 기회를 부여하여 그 어느 때보다 진지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또한 더인 커뮤니케이션 권민호 강사를 초빙하여 직무에 종사하며 발생할 수 있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소통과 힐링’ 을 주제로 효율적인 의사소통이 어떻게 조직 내 화합을 이끌어낼 수 있는지에 대해 설파하여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관내 기능직공무원의 적극적인 요구에 따른 업무관리시스템 및 행․재정 기본교육을 실시하여 학교현장의 실질적 지원과 역량 강화를 꾀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개곡초등학교 소속의 한 주무관은 “청렴 김포교육 만들기에 동참할 것을 다짐하면서 우리부터 청렴을 실천하겠다”며, “평소 알고 싶었던 부분에 대해 궁금증이 많이 해소되고, 직장 내 소통의 중요성을 알게 된 매우 보람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