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심리치료 상담과정 직무연수 실시

학습부진학생 이해를 위한

강주완 | 기사입력 2013/07/29 [16:46]

심리치료 상담과정 직무연수 실시

학습부진학생 이해를 위한
강주완 | 입력 : 2013/07/29 [16:46]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행복한 배움나눔터(교육장 김주섭)은 2013년 7월29일부터 8월1일까지 2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사 30명을 대상으로 학습부진학생 이해를 위한 심리치료 상담과정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직무 연수는 학습부진학생의 이해와 지도 역량을 높이기위하여 미술치료 강의, 토론, 실습 위주의 방법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연수에서는 오현숙(한서대학교 아동미술학과 교수) 외 1명이 ‘내 안의 나’, ‘관계 속의 나’, ‘환경 속의 나’, ‘우리들’이라는 주제로 4일 동안 연수를 진행한다. 내용으로는 발달단계에 따른 미술표현, 피아제의 인지발달 단계와 미술표현, 에릭순의 심리사회적발달단계와 미술표현 등의 이론 연수와, 나의 자와상와 대화하기, LTM(풍경구성법), KFD(동적가족화), KSD(교사의 직장생활화), 4단계 문제해결, 문장완성검사와 불안척도 검사 등 다양한 내용으로 실습을 통한 심층있는 연수가 실시된다.

김주섭 교육장은 이번 연수에서 특강을 통해 ‘보는 눈이 달라지면 우리 아이들이 달라지고, 내가 변하면 우리 아이들이 달라진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우리 선생님들의 소통하고 공감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심리치료 상담능력을 향상하여 학생들의 심리적 정서적 문제도 해결해주는 교육전문가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 ’고 말하였다.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은 기초학력부진학생의 학업성취 고취를 위하여 문제원인을 심리ㆍ정서적 지원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해결하고 학습부진아의 기초학력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행복한 배움나눔터를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