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윗물부터 먼저 맑게 하겠습니다.”

2013 학교관리자 대상 찾아가는 청렴컨설팅 실시

강주완 | 기사입력 2013/07/18 [17:11]

“윗물부터 먼저 맑게 하겠습니다.”

2013 학교관리자 대상 찾아가는 청렴컨설팅 실시
강주완 | 입력 : 2013/07/18 [17:11]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주섭)은 학교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관리자의 청렴정책 추진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김포 현장 특색을 반영한 맞춤형 청렴 정책 개발을 촉진하기 위하여 2013년 7월 15일(월)부터 22일(월)까지 관내학교 총 50교(초 35교, 중15교)의 학교관리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렴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컨설팅은 2013년도 상반기에 추진했던 학교별 청렴 정책 및 자체 반부패 청렴 종합시스템 추진상황을 점검 및 진단하는것에 만 그치지 않고, 학교 관리자와 교육지원청 관리자간 직접 만남을 통해 청렴의지 및 정책을 공유하고 전파하는 등 청렴 소통문화를 창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특히 청렴 컨설팅시 학교 관리자가 ▲ 학교별 청렴 우수사례 자율발표 ▲ 사전 교직원 청렴교육 실시 ▲ 청렴도 향상 방안과 전략적 홍보 방안 창출에 직접적이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학교 관리자의 철두철미한 청렴마인드 조성에 온 힘을 쏟고 있는 모습이다.

 또한 교육장을 비롯한 경영지원과장 등 교육지원청 핵심간부들이 직접 찾아가는 컨설팅을 실시함으로써 학교관계자들로 하여금 청렴에 대한 사안의 경중을 직접 몸소케 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청렴컨설팅 대상교의 한 관계자는 이번 청렴 컨설팅 방식은 기존의 주류를 이뤘던 down-up 방식의 컨설팅과 차별화하여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다’는 캐치프레이즈를 공고히 실천하고 있어 주목할만 하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