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자신있어요! 영어 말하기 대회

김포한가람초등하가교 제1회 영어말하기대회 및 영어발표회

강주완 | 기사입력 2013/07/17 [13:42]

자신있어요! 영어 말하기 대회

김포한가람초등하가교 제1회 영어말하기대회 및 영어발표회
강주완 | 입력 : 2013/07/17 [13:42]

 김포한가람초등학교(교장 최동석)에서 전교생이 참석한 가운데 7월16일(화) 시청각실에서 영어말하기대회와 영어발표회를 하였다.

먼저 학급대회를 통해 선발된 학생들이 대회에 참석을 하여, 그 동안 배워온 영어실력을 마음껏 뽐내었다. 학급 대표로 선발된 학생들은 각자 준비해온 원고 암기는 물론이고 자연스럽게 몸짓을 추가하여 보는 친구들에게 재미를 더해 주기도 하였다. 주제선정에 있어서도 ‘강남스타일이 한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춤을 추어가면서 발표하는 등 다양하게 준비하여 대회에 참여하였다.

이어서 영어발표회를 학급별로 발표를 하였는데, 각 학급별로 알스영어프로그램을 통해 익힌 영어노래를 불렀고, 특히 3학년은 노래와 함께 춤도 함께 추어 보는 참석한 학생들로부터 많은 박수를 받았다.

최동석 교장선생님께서는 “우리 학교 주변에 영어학원이 없어, 학교에서 학생들의 영어 실력향상을 위해 늘 힘쓰고 있는데, 이번 대회를 보니 우리학교 학생들의 실력이 매우 높은 것을 알았다. 이는 원어민 영어수업 강화와 알스영어 프로그램 운영 등 교사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으로 보여 매우 흐뭇하다.”고 기뻐하셨다.

학생들은 “무척 떨리고 긴장 될 것 같은데도 침착하게 몸짓을 섞어가며 말하기를 하는 것을 보니, 같은 반 친구의 새로운 모습을 봤다”라며 즐거워하였다. 한 학부모는 “우리학교는 영어특색활동으로 알스영어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여 사교육비 절감 효과가 크다.”고 했다.

김포한가람초등학교에서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추진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