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책과 문화공연이 선사하는 시원한 체험”

김포, 제14회 함께하는 독서스쿨 개최

강주완 | 기사입력 2013/07/17 [09:28]

“책과 문화공연이 선사하는 시원한 체험”

김포, 제14회 함께하는 독서스쿨 개최
강주완 | 입력 : 2013/07/17 [09:28]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주섭)에서는 7월 16일(화) 김포여성회관 대강당에서 관내 중․고등학교 도서부원, 학교도서관 담당자, 학부모 200여명을 대상으로 ‘제14회 함께하는 독서스쿨’을 개최했다.

 경기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김포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진행된 <함께하는 독서스쿨>은 책읽기 동기부여, 문화·예술적 체험, 학생․학부모․교직원․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소통의 독서문화 정착 및 확산을 목적으로, 지난 2010년부터 추진되고 있는 북콘서트 형식의 독서문화진흥사업이다.

이번 독서스쿨에서는 김포제일고 비보이 동아리팀의 비보잉공연을 시작으로, 꿈을 찾는 내용을 담은 전문배우들의 특별공연 ‘꿈을 찾아서’, <하이킹 걸즈>의 저자 김혜정 작가의 강연이 펼쳐졌다.

또한 현장에서는 학생의 참여를 독려하는 여러 가지 사전 로비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사연을 받아 지인에게 책을 선물하는 ‘사랑의 메신저 Tree’, 책표지 일러스트를 전시한 ‘일러스트 그림 Cafe’, 읽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보는 즐거움까지 선사하는 ‘달콤쌉쌀 아트북 (도록) 전시’가 준비됐다.

김포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책읽기를 강요하기보다 책이 전해주는 메시지와 의미를 함께 이야기 해보면서 책을 가까이 하는 습관을 스스로 갖도록 도와주고자 한다.”며 “함께하는 독서스쿨이 자기주도 독서능력과 독서력 배양을 위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지속적인 독서문화운동으로 자리매김해, 자라나는 청소년들과 나아가 지역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덧붙여 경기도교육청에서는 온라인상으로 ‘여름 특별 이벤트로 독서후기 공모전’을 시작했다. 책 읽는 동기를 부여하고, 창의적으로 사고하여 글을 쓰는 동기를 만들고자 진행하는 이벤트로, 추천도서를 7월 중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받을 수도 있다. 더불어 ‘독서스쿨 참여 후기 작성’ 및 좋은 책을 찾아 읽을 수 있도록 서로에게 책을 추천해주는 ‘동서남Book’과 같은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관련 게시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해당 회차 작가 사인도서 및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카페를 참조하면 된다. (cafe.naver.com/withreadingschool)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