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 자녀와 통 ! 하는 아빠로 거듭 났어요. ’

김포교육지원청 행복한 아버지학교 수료식 실시

강주완 | 기사입력 2013/07/13 [09:20]

‘ 자녀와 통 ! 하는 아빠로 거듭 났어요. ’

김포교육지원청 행복한 아버지학교 수료식 실시
강주완 | 입력 : 2013/07/13 [09:20]

“ 이제서야 진짜 아빠가 된 느낌입니다.”라고 말하는 학부모 164명의 얼굴에 행복한 미소가 묻어난다.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주섭)은 7월 12일 김포교육지원청 2층 회의실에서 ‘십대 자녀와 함께 가는 마음여행, 2013 행복한 아버지학교 수료식’을 실시하였다.

 이번 아버지학교는 김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와 학부모교육분야업무협약(MOU) 체결후 행복한 어머니학교에 이어 두번째 운영했던 연계프로그램으로 6월 21일부터 7월 12일까지 매주 금요일 마다 관내 164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매주 금요일 4회차로 운영하였다.

이번 과정에 참여한 164명의 신청자중 98명이 과정을 이수하여 자랑스러운 아버지로 거듭나기 위한 수료증을 받게 되며,이들은 십대 자녀와의 교감하는 소통 방법과 대화방법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자녀교육에 임하게 되었다.

 깁주섭 교육장은 “ 오늘 수료증을 받은분 만이 아니라 수료증을 받지 못하였지만 과정에 참여하신 모든 아버지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를 보내며 이번 아버지학교를 통하여 김포지역의 아버지들의 학교참여가 더욱 높아지는 계기가 되어 수료하는것으로 그치지 말고 학교현장에 아버지들의 재능기부가 다양해 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 하였다.

 ‘십대 자녀와 함께 가는 마음여행 ’2013 행복한 아버지학교는 교육청 차원에서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학부모교육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운영되었으며,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수요자의 교육 만족도를 높였다는 점에 큰 성과로 볼 수 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부모교육을 더욱 세분화하고 수요자 중심으로 운영할 계획이며,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강화,부모의 자기성찰을 통한 자녀와 소통하고 공감하는 가족관계 형성으로 참여와 협육의 학교문화를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