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우리병원, 버스 노선 확대 등 대중교통 개선 필요

설문조사 결과 내원객 10명중 9명 ““대중교통 개선 필요하다”” 답변

강주완 | 기사입력 2013/07/03 [16:58]

김포우리병원, 버스 노선 확대 등 대중교통 개선 필요

설문조사 결과 내원객 10명중 9명 ““대중교통 개선 필요하다”” 답변
강주완 | 입력 : 2013/07/03 [16:58]

김포우리병원이 내원객 730명을 대상으로 6월 10일부터 14일까지 시행한 교통이용수단에 관한 설문결과 10명중 9명이 대중교통 개선이 필요하다고 답하여 대중교통 노선 개선이 시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금번 설문 조사는 지난 6월 14일 인구 30만을 돌파하는 등 인구 증가에 따른 김포시민의 의료서비스 이용 편의 증대 필요성을 인식하고 현재 대중 교통 이용 편의를 진단하고 개선책을 찾기 위해 김포우리병원이 자체적으로 시행하였다.

금번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김포시내 거주자중 주요 교통수단으로 자가용을 이용하는 비중이 높고 버스 등 대중교통 개선이 필요하다고 응답한 비율이 가장 높은 지역은 장기동(자가용 이용 61.1%, 대중교통 개선 필요성 93.1%)과 사우동(자가용 이용 55.8%, 대중교통 개선 필요성 94.2%) 주민으로 나타났다. 설문에 참여한 김모씨는 ““대중교통이 불편하여 버스를 이용할 경우 세번을 갈아타는 불편 때문에 자녀들이 쉬는 날에 자가용을 이용하여 방문해야 하는 등 불편함이 크다. 버스 노선 확대 등이 이루어져 김포에서 제일 큰 종합병원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으면 한다””고 말하였다. 설문에 참여한 김포시민들은 김포우리병원 대중 교통 불편 해소를 위해서는 48번 국도상 걸포사거리를 경유하는 노선을 확대해야 할 필요성이 있으며, 인근 동지역 마을 버스 노선을 확대하여 김포우리병원 정문 앞 정류장에 정차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하였다.

김포우리병원은 하루 평균 5,000명 이상의 인구가 찾는 지역 대표 의료기관이지만 김포우리병원 정문 앞 정류장에 정차하는 노선은 풍무동 방면으로 운행하는 마을버스 2개 노선과 구시가지와 감정동 홈플러스를 경유하여 검단 방면으로 운행하는 시내일반버스 2개노선에 불과하다.

김포우리병원 관계자는””김포우리병원은 비영리 의료법인으로서 수익이 발생할 경우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의료시설 및 장비 재투자로 이어지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비영리적 특성을 갖춘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특혜나 버스 운행 손익 구조 등을 이유로 개선책이 마련 되지 않는다면 김포시민의 의료서비스 이용이 불편하게 되고 이에 따른 삶의 질 저하로 이어질 수 있다””고 말하였다.

김포우리병원은 지난 2002년 5월 12개 진료과 17명의 전문의 진료로 개원한 이후 지역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한 의료진, 시설, 장비 투자를 통하여 현재 21개 진료과 60여명의 전문의와 600여명의 임직원이 함께 하는 김포시 최대 규모의 종합병원으로 성장하였으며 최근 중증응급질환 환자 진료 역량을 인정 받아 보건복지부 지역응급의료센터 육성 의료기관으로 선정, 현재 정부의 지원을 받아 응급의료센터 증축 공사를 시행중에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