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학부모 대상 진로특강 및 교육감과의 대화

소통과 공감의 교육문화 실현의 장

강주완 | 기사입력 2013/06/29 [09:39]

학부모 대상 진로특강 및 교육감과의 대화

소통과 공감의 교육문화 실현의 장
강주완 | 입력 : 2013/06/29 [09:39]

 장기고등학교는(교장 민경헌, 이하 장기고)  6월 26일 소통과 공감의 학교문화 실현을 위한 학부모 대상 특강을 개최하였다. 특강은 약 200여 명의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1부-자녀의 행복한 미래를 돕는 진로선택, 2부-혁신학교 시즌Ⅱ, 행복한 시작!’ 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1부「자녀의 행복한 미래를 돕는 진로선택」이라는 주제의 특강에서 강사 양운택(한국진로교육학회 이사,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장)은 “부모는 자녀가 긍정적인 자아 존중감을 가지고 올바른 진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적절한 동기부여를 통해 자녀의 재능과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격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2부는 김상곤 교육감의「혁신학교 시즌Ⅱ, 새로운 시작!」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되었다. 이 강연에서 김상곤 교육감은 창의지성교육을 위해 교육과정-수업-평가방법 전반에 걸친 변화를 모색하는 경기교육의 방향과 비전을 제시하고, 변화하는 대학입시에 따른 맞춤형 진로진학프로그램의 운영 등 다양한 지원 노력을 안내하였다. 무엇보다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로서 ‘혁신학교’에 대한 학부모와의 공감대 형성을 통해 혁신학교의 일반화를 위한 학부모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또한 김상곤 교육감은 장기고가 단기간에 한강 신도시의 중심학교로 급부상하고 있음에 주목하고 장기고 학부모와 질의ㆍ응답시간을 통해 학교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신도시로의 인구유입과 장기고 선호로 인한 과밀학급(2,3학년-학급당 약43명)해결을 위한 적절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시설 지원, 창의적 재량활동 활성화를 위한 동아리실 확충, 학부모회 지원금 차등 지급 더욱 확대 가능 여부를 질의했다. 이에 김상곤 교육감은 학부모들의 다양한 의견에 감사를 표하고 학부모들과 소통하고 현안에 상호 공감하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혁신학교 클러스터 참여로 다양한 시도를 통해 변화를 추구하며 나날이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장기고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교직원 전체가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계기로 삼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