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초등돌봄교실 아동지도와 수업기술 업그레이드

김포교육지원청 돌봄강사 연수 실시

강주완 | 기사입력 2013/06/28 [09:40]

초등돌봄교실 아동지도와 수업기술 업그레이드

김포교육지원청 돌봄강사 연수 실시
강주완 | 입력 : 2013/06/28 [09:40]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주섭)은 6월 27(목)과 7월 2일(화) 2회에 걸쳐 김포관내 초등돌봄강사 65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효과적인 아동지도의 실제’와 ‘좋은수업을 위한 5가지 고민’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본 연수 프로그램은 돌봄강사들의 수요를 반영한 맟춤형 연수로써 초등돌봄교실에서 아동들에게 필요한 지도와 수업기술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 줄 것으로 기대 된다.

 강의를 맡은 솔터초등학교 이황종 교장은 ‘돌봄교실에서의 지도를 통해 아동의 인성 발달 및 생활지도가 더욱 잘 이루어질수 있으며 이는 학교교육의 중요한 보완 역할이다 .‘ 라고 말하였다.

또한 김포신풍초등학교 류묘희 교장은 좋은수업을 위한 노하우를 전수하고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돌봄강사들의 수업기술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걸포초 박선임 돌봄강사 연합회 회장은 “이번 연수프로그램을 지원해 준 김포교육지원청에 감사하며, 연수를 계기로 더욱 학생들에게 질적인 수업을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내었다.

 김포교육청 김주섭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교육수요자의 요구조사를 통한 맞춤형 교육으로 제공하였으며, 바쁜 가운데에서도 배움중심의 교육을 실천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돌봄강사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 고 말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