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이계원 도의원, 교육지원청․학부모 협업 성과

금파중학교, 특수학급대상 학생 승강기 설치

강주완 | 기사입력 2013/06/24 [11:07]

이계원 도의원, 교육지원청․학부모 협업 성과

금파중학교, 특수학급대상 학생 승강기 설치
강주완 | 입력 : 2013/06/24 [11:07]

경기도의회 이계원 의원과 김포교육지원청, 학부모 협업으로 금파중학교에 특수학급대상 학생들을 위한 엘리베이터가 설치된다.

이계원 도의원(새누리당.사진)은 지난해 특수학급 신설로 5명의 특수학급대상 학생이 재학 중인 금 금파중학교의 엘리베이터 설치 필요성이 학부모와 학교 등으로 부터 제기됨에 따라 경기도교육청과 북부청에 건의해 올해 엘리베이터 설치 공사가 시작된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는 도내 각 급 학교로부터 특수학급대상 학생들을 위한 엘리베이터 설치신청을 받아 최근 심사를 통해 금파중학교 등 10개 학교를 대상학교로 선정했다.

현재 34학급에 1312명의 재학생을 두고 있는 금파중학교는 지난 해 특수학급 인가에 따라 5명의 특수교육대상학생이 입학했다.

이 가운데 2명의 학생이 중도중복장애학생으로 수업을 위한 층간 이동시 보조인력 지원이 필요해 학부모들로부터 엘리베이터 설치 필요성이 지난해부터 꾸준히 제기돼 왔다.

김포교육지원청과 금파중학교는 도교육청으로부터 예산을 지원받아 1억9천여만 원의 예산을 확보해 교사동 뒷면에 1층부터 5층까지 운행할 엘리베이터 공사를 이르면 다음 달 착공할 계획이다.

이계원 도의원은 "학부모와 학교의 민원에서 시작됐지만 관내에서 근무했던 관계자의 적극적인 지원이 있어 가능했던 결과"라며 "주민들의 어려움에 귀를 기울이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미분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