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제25호 Happy School 기증식

안전한 통학로, 행복한 학교길 만드는 프로젝트 학습 실시

강주완 | 기사입력 2013/06/11 [18:49]

제25호 Happy School 기증식

안전한 통학로, 행복한 학교길 만드는 프로젝트 학습 실시
강주완 | 입력 : 2013/06/11 [18:49]

 김포 솔터초등학교(교장 이황종)는 6월 11일 삼성화재 지역단장 및 RC, 김포교육지원청 장학사, 학교장 및 교직원, 학생, 학교운영위원장, 녹색어머니회원, 학부모회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5호 해피스쿨캠페인 기증식>을 가졌다.

해피스쿨캠페인은 어린이 안전단체 '세이프키즈'와 삼성화재RC가 함께 하는 어린이교통 및 안전사고 예방 프로그램으로, 삼성화재RC가 자동차보험 계약시 500원씩 적립한 기금으로 매월 교통사고 위험이 높은 지역 중 1개 초등학교를 선정해 저학년을 위한 교통 및 안전사고 예방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기증식은 인사말씀, 캠페인 소개 및 사업보고, 해피스쿨 증정패 전달, 증정품 기증, <1교1지역단 결연식>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해피로드(학교주변지도) 활용 안전교육 참관 등으로 진행됐다.

이 학교는 해피스쿨사업의 25번째 수혜학교로 선정되어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의 <학교주변교통안전진단> 이후, 김포한간신도시에 있는 본교에 안전교육 시설물(교통안전 게시판)을 설치했다.

또한, 기증식 당일 1학년을 대상으로 안전교육 및 안전꾸러미(투명우산, 응급처치키트, 조끼, 다기능안전램프, 교육용CD, 수료증 등)를 증정했으며, 다양한 체험활동을 실시하였으며 추후 체험활동(삼성화재교통박물관 예정)도 다녀올 예정이다.

또, 1교1지역단 결연을 통해 앞으로도 기회가 주어지는 대로 많은 도움을 주기로 약속하여, 이날의 행사를 1회성으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이고 유기적인 교류를 이어나가기로 하였다.

이런 일련의 행사 실시로 본교 1학년 학생 뿐 아니라, 전교생이 교통사고 예방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되고, 교통안전 시설의 확충으로 교통사고 없는 학교에서 안전한 등하교 등 안전생활을 할 수 있게 되었으며 김포한강신도시 지역의 초등학교 대상으로 시설을 개방하여 교통사고 없는 대한민국이 되기 위한 교육활동을 꾸준하게 실시 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