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 꿈의 도서관 건립! 청소년이 직접 나선다

김포시 청소년 건강디자이너와 함께 하는 공공도서관 건립활동

홍선기 | 기사입력 2013/05/23 [16:19]

김포시 꿈의 도서관 건립! 청소년이 직접 나선다

김포시 청소년 건강디자이너와 함께 하는 공공도서관 건립활동
홍선기 | 입력 : 2013/05/23 [16:19]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관장 진상한) 소속 김포시 청소년 건강디자이너팀은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주도하는 여성가족부 청소년 참여부문 공모사업인 우리 동네 공공도서관 건립 프로젝트 <함께 해요! 우리>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이 직접 주제선정 회의를 통해 인천광역시 공공도서관 31개, 일산시 9개, 김포시는 3개 밖에 없다는 사실을 인지하여 주제를 선정하였다.

먼저 전체 회의를 통하여 공공도서관이 건립될 후보지역을 김포시 월곶면 군하리, 고막리, 양촌읍 대포리, 하성면 마곡리 등 4곳을 선정하였다. 선정 결과를 토대로 오는 5월 25일 청소년의 날 행사와 5월 26일 김포시 다문화가정을 위한 세계인의 큰 잔치 행사에 참여하여 ‘김포시 공공도서관 건립’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지역주민 및 청소년들에게 설명하고 후보지 투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건립활동 자체에 지역주민 및 청소년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오는 6월부터 매주 토요일 마다 김포시민 2,000명 서명을 목표로 ‘공공도서관 건립’ 서명부를 받을 예정이다. 받은 서명부와 후보지 투표 결과는 8월 중 김포시청과 김포시의회를 방문하여 김포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전달할 예정이다.

 프로젝트에 참가하고 있는 청소년 고다정 학생은 우리의 작은 힘이 관내 공공도서관 건립을 위한 초석이 된다는 생각에 몸과 마음은 힘들지만 활동하는 자체가 항상 행복하고 즐겁다고 전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