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학부모와 함께하는 김포한가람 첫출발

컵스카우트 발대식

강주완 | 기사입력 2013/05/16 [15:48]

학부모와 함께하는 김포한가람 첫출발

컵스카우트 발대식
강주완 | 입력 : 2013/05/16 [15:48]

 김포한가람초등학교(교장 최동석)는 개교 첫 해인 2012년 5명으로 시작한 컵스카우트가 올해는 15명의 대원들을 모집하여 2013년 5월 16일 ‘컵스카우트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환영사 - 대승인선포 및 승인장 전달 – 대기전달’ 순으로 시청각실에서 진행하였습니다.

본교 스카우트 대원은 3,4,5,6학년 15명의 학생으로 구성되었고, 단위대 대장을 맡고 있는 문경근 교사는 김포시스카우트연맹의 사무국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본교 최동석교장선생님은 김포시스카우트연맹의 훈육위원장을 맡고 계시다.

본교 최동석교장선생님께서는 “이번행사는 본교 컵스카우트가 시작하는 공식적인 첫 행사로써 앞으로 꾸준한 활동과 발전이 기대되며, 호연지기와 바른 인성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겠다”고 하셨다.

특히, 년간 활동 계획 수립 시, 학부모님들과 함께 학생들의 심신을 단련하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각종 행사를 계획하여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학부모대표 박미화씨는 “활동계획 수립 시, 협의를 통해 학부모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년간 활동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 년간 활동에 꾸준히 참여하는 학생들은 다양한 체험의 기회와 활동을 통한 수련의 계기가 될 것이다”며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약속하셨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