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2013 양곡초등학교 신나는 직업여행

강주완 | 기사입력 2013/05/02 [10:30]

2013 양곡초등학교 신나는 직업여행

강주완 | 입력 : 2013/05/02 [10:30]

5월 1일 양곡초등학교(교장 김신국)는 근로자의 날을 맞이하여 건전한 직업의식을 함양하고 학생들의 적성에 맞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갖을 수 있도록 ‘2013 직업세계 체험행사’를 실시하였다. 직업세계체험행사는 학생 수준을 고려하여 저학년부와 고학년부로 나누어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저 학년부는 ‘신나는 직업여행’이라는 주제로 병원놀이, 음식점놀이, 방송국놀이, 미용놀이, 게임 및 직업 포토존 사진 찍기 놀이 등 코너 학습을 통하여 다양한 직업 세계를 체험할 수 있었다.

고 학년부는 진로 인식 검사를 통하여 학생들의 적성에 맞는 직업관을 탐색해 보았으며, 직업 세계 전문가 초청 강연과 나의 꿈 발표 대회를 실시하였다. 정치분야, 예술분야, 사회복지분야, 종교분야 등 12개의 다양한 직업 세계를 동문선배들과 학부모님으로 구성된 진로 멘토들이 호연지기를 바탕으로 미래의 건강한 직업관을 함양할 수 있는 강연을 해 주었으며 적성에 맞는 직업을 갖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알아볼 수 있는 알찬 시간이었다. 학급 친구들과 함께 한 직업 O․X 퀴즈, 직업 스피드 퀴즈, 직업 골든벨 퀴즈 등 다양한 놀이 활동으로 직업세계체험활동을 즐겁게 정리할 수 있었다.

이날 행사는 본교를 졸업한 동문 선배들과 학부모회 어머님들이 명예강사 및 직업 역할놀이 진행 도우미로 참여하여 자라나는 후배들과 자녀들에게 자신의 진로에 대한 꿈을 인식하고 키워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지역 사회, 학교, 학생들이 삼위일체되는 화합의 장이 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