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2013 유치원 중부지역 클러스터 교사 연수 개최

배움중심 수업혁신을 위한

강주완 | 기사입력 2013/04/30 [16:49]

2013 유치원 중부지역 클러스터 교사 연수 개최

배움중심 수업혁신을 위한
강주완 | 입력 : 2013/04/30 [16:49]

배움중심 수업혁신을 위한 2013 유치원 중부지역 클러스터 교사 연수가 4월 30일 화요일 15시에서 18시까지 운양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강주석) 꽃잎반 교실에서 열렸다.

이날 연수는 김포교육이 지향하는 배움중심 수업혁신을 위해 교사들의 문화적 소양능력과 의사소통능력, 자기관리능력을 위한 Healing Time〈나를 외치다〉의 주제로 ‘그룹 안에서의 나는 어떤 모습인가요  어린 시절에 나는 어떤 아이였나요  악기연주로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 버려요! 나를 위로하고 격려해주는 시간♥’라는 네 영역으로 나누어 연수가 진행되었다. 강경윤 강사는 기존의 이론중심이었던 교사연수에서 벗어나 실제적으로 교사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서로에게 힘을 주는 음악치료를 활용한 교사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서, 교사자신이 스스로를 돌아보고 위로하고 격려하는 보다 뜻깊은 Healing Time이 되도록 하였다.

 이번 연수는 3~5세 누리과정의 예술경험영역에서 추구하는 음악의 아름다움에 관심을 가지고 예술경험을 즐기고 추구하는 소양과 더불어 교사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중부지역 클러스터 학습공동체에서는 운양초등학교병설유치원이 중심이 되어 우크렐레 악기를 활용한 수업적용방법에 대한 지속적인 연수가 이루어질 것이며, 이를 통해 공교육 내실화 및 배움중심교육의 질적 향상을 기대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