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통진초등학교 학부모 상담 주간 및 야간 상담 운영

강주완 | 기사입력 2013/04/26 [11:08]

통진초등학교 학부모 상담 주간 및 야간 상담 운영

강주완 | 입력 : 2013/04/26 [11:08]

 김포 통진초등학교(학교장 이근래)에서는 2013년 4월 22일(월)∼4월 26일(금)까지 학부모 상담주간을 운영하였다. 통진초등학교는 지난 2010년부터 야간상담을 포함한 학부모 상담주간을 4년째 운영해오고 있다.

통진초등학교 이근래 교장은 "학생들의 성공적인 학습과 생활지도를 위해 학부모님과 교사가 학생 정보를 공유하는 목적으로 학부모 상담주간을 운영한다. 학생들의 학교 적응 및 학습 습관은 가정과 학교가 연계되어 이루어져야 효과가 크다. "고 말했다.

이번 학부모 상담에 참여한 4학년 3반 김ΟΟ 학생의 어머니 양ΟΟ님은 “학부모 상담을 통해 미처 알지 못했던 아이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했다. 아마 학교에 방문하지 않았다면 미처 몰랐을 텐데 담임선생님께서 상세하게 설명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또한 선생님께서 그동안 많은 학습 결과물과 자료들을 모아두셔서 평소 우리 아이의 학교 생활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통진초등학교 3학년 3반 담임교사 이ΟΟ 선생님은 “학생들의 학습유형검사 결과나 활동지 등 누적 결과물을 바탕으로 상담을 진행하였다. 학생 개개인 마다 학습동기 및 자기통제성, 학습행동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이 부분을 학부모님께 알려드렸고, 앞으로 학생들의 올바른 생활 습관 형성 및 학습 태도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누었다.” 라고 말했다.

이번 학부모상담 주간에는 정규수업 후 방문상담 184명, 전화상담 94명, 야간상담 41명 총 319명의 학부모님이 상담에 참여하였다. 통진초등학교는 매 학기마다 상담주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야간상담을 통해 맞벌이 부모님의 상담 참여율을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