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미래를 준비하는 창의, 인성 교육

경기도의회 최창의 교육의원과 함께

강주완 | 기사입력 2013/04/25 [12:38]

미래를 준비하는 창의, 인성 교육

경기도의회 최창의 교육의원과 함께
강주완 | 입력 : 2013/04/25 [12:38]

 통진초등학교(교장 이근래)는 2013년 4월 24일 창의지성교육 실현을 위해 변화하고 있는 학교 교육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자녀교육 특강을 실시하였다. 약 280여명의 학부모님들이 참여한 가운데 우선 모든 교사의 수업을 공개를 참관하고, 이어서 경기도의회 교육의원인 최창의 의원이 ‘미래를 준비하는 창의, 인성 교육’이라는 주제로 자녀교육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번 강연에서 최창의 의원은 시험 점수에 과도하게 집중됨으로 인해 여러 가지 문제점을 드러내고 있는 우리 교육의 현주소를 지적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창의, 인성 교육으로의 전환이 필요함을 피력하였다. 강연을 듣게 된 학부모님들은 교육의 문제점을 인지하게 되고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 생활을 위해 교육에 대한 인식 바뀌어야 함을 깨닫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어서 학부모님들과의 간담회를 실시하였는데, 이 자리에서 학부모님들은 경기도 교육 정책에 대한 궁금증을 묻고 답하며 학교 교육의 변화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기회가 되었다.

통진초등학교 학부모 공개수업과 자녀교육 특강에 참여한 학부모 이○○씨는 ‘열정적인 학교 선생님들의 모습에서 변화를 시도하는 학교에 대해 믿음을 갖게 되었다’고 변화에 대한 기대를 보였으며, 학부모 한○○씨는 ‘오늘 강연을 통해 아이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교육을 어떤 관점에서 바라보아야 하는지 조금은 알게 되어 기쁘다’고 오늘 행사를 참여한 느낌을 이야기 하였다.

통진초등학교는 2013학년도 학력향상형 창의경영 시범학교로 지정되었으며, 현재 다양한 상담활동을 통해 학생들 마음의 안정으로 꾀하고, 이를 바탕으로 교사들의 학생 맞춤형 교육과 배움중심의 수업 전개로 학생들의 배움 열정을 일깨우기 위해 최선을 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