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가장 훌륭한 교사는 부모다’ 학부모 연수

신곡초등학교 2013학년도 학부모 연수 실시

강주완 | 기사입력 2013/04/22 [17:00]

‘가장 훌륭한 교사는 부모다’ 학부모 연수

신곡초등학교 2013학년도 학부모 연수 실시
강주완 | 입력 : 2013/04/22 [17:00]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소재『신곡초등학교(학교장 신점식)』에서는 4월 20일(토)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시청각실에서 2013 학부모연수 ‘삶을 가꾸는 글쓰기 교육’ 연수를 실시하였다. 직장생활을 하시는 학부모님을 위해 토요일을 연수의 날로 정하여 학부모님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학부모 연수는 교육현실의 바른 이해와 가정에서도 삶과 관련된 글쓰기 지도를 할 수 있는 재미있고 흥미있는 연수였다. 글감을 찾는 방법부터 글쓰기 할 때 유의할 점까지 세세하게 연수가 되어 많은 어머님들의 공감과 갈채를 받았다. 학부모님들도 글쓰기 및 독서지도도 충분히 집에서도 할 수 있음을 알게 되었고, 가장 훌륭한 교과서와 선생님은 학부모인 것을 알게 한 연수였다.

연수에서 신점식 교장선생님께서 “참여와 소통으로 함께하는 교육문화 실현을 위해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학부모님들이 원하는 수요자 중심의 학부모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씀하셨다.

연수 참여하신 학부모님께서는 “가슴에 와 닿는 교육의 현실을 재미있게 잘 듣고 이해하는 연수였고, 글쓰기 지도를 삶과 연계하여 멋지게 강의해 주어 주말에 연수에 참여한 보람이 있다.” 라고 소감을 얘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