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학교폭력 예방의 시작! 그 첫 단추는 친구사랑!

강주완 | 기사입력 2013/04/05 [14:11]

학교폭력 예방의 시작! 그 첫 단추는 친구사랑!

강주완 | 입력 : 2013/04/05 [14:11]

 

 김포 통진초등학교(학교장 이근래)에서는 2013년 3월 25일(월)∼4월 5일(금)까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2013학년도 1학기 친구사랑 주간을 운영하였다. 통진초등학교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상담활동의 강화, 친구사랑 행사 등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하고 있다.

김포 통진초등학교 이근래 교장은 "최근 학교폭력에 대한 위협이 강조되면서 학부모와 학생에게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의 이미지를 주기위해 학교의 생활지도에 대한 노력이 요구되었다. 본교에서는 담임교사가 책임지고 학교폭력 예방 및 학급의 생활지도를 한다는 원칙아래 “학생이 안전하고 즐겁게 다닐 수 있는 행복학교 만들기”를 위해 교직원이 노력하고 있다. 이번에 운영하는 친구사랑 주간은 친구사랑의 날(4.2)과 연계해 친구사랑의 의미를 살려 학교 폭력을 예방할 수 있도록 친구 캐릭터 그리기, 내 친구 광고문 만들기, 친구사랑 시 쓰기 등의 예술 행사와 친구사랑 단체 줄넘기 등 다양한 행사로 계획하였다. 앞으로 일회적인 행사가 아니라 친구사랑 문화가 정착되도록 전 교직원이 노력하도록 하겠다.

이번 친구사랑 주간 행사에 참여한 4학년 1반 최○○ 학생은 “친구사랑 주간 행사를 통해 친구들과 더 친해질 수 있었고, 친구에 대해 알기 위해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어 의미있었던 것 같다.” 고 말했다.

통진초등학교 4학년 4반 담임교사 황○○ 선생님은 “아이들이 친구사랑 단체 줄넘기를 통해 하나로 화합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고 말해 친구사랑 주간 행사를 통해 화합의 계기를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이번 친구사랑 주간행사에 우수 활동 아동 20명에 대해 교내 시상하고, 친구사랑주간 우수 작품 전시회를 열어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친구사랑에 대해 지속적으로 홍보 및 계기 활동을 할 계획이며, 2학기에는 더 다양한 행사로 9월에 운영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