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 혁신교육 일반화를 위한 학부모 연수 실시

강주완 | 기사입력 2013/04/03 [10:59]

김포 혁신교육 일반화를 위한 학부모 연수 실시

강주완 | 입력 : 2013/04/03 [10:59]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주섭)은 2013.04.03.(수)에 김포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 200여명을 대상으로 “김포 혁신교육을 위한 최창의 교육의원 특강 및 경기도사이버가정학습 ‘다높이’ 활용 연수”를 운유초등학교(교장 김정덕) 시청각실에서 실시하였다.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김주섭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김포육지원청은 혁신교육 시즌2 운영에 발맞추어 학부모님들의 김포 혁신교육 공감대 형성 및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강조하고,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능력 신장을 위하여 사이버가정학습을 적극 활용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혁신교육 일반화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실시된 특강에서 경기도의회 최창의 교육의원은 ‘미래를 준비하는 창의, 인성교육’이라는 주제로 교육이 나아가야할 본질과 목표를 분명하게 설정하여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삶을 위한 혁신교육 문화를 조성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특강에 이은 경기도사이버가정학습 ‘다높이’ 활용 방안 연수에서는 경기도교육연구원 박윤희 교육연구사가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력 신장에 효과적인 ‘다높이’ 활용방안에 대하여 설명하였으며 경기도교육청에서는 ‘다높이’를 운영을 통하여 사교육비를 절감하고 공교육의 신뢰성을 높이며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지원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는 “경쟁이 아닌 교육의 본질을 추구하는 혁신교육에 대하여 이해할 수 있었으며 사이버가정학습의 장점들을 알게 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이번 연수에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은 지속적인 혁신교육 문화 조성 노력을 통해 경기도 혁신 교육의 선진 모델이 되도록 더욱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