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서로 다르기에 아름다운 아이들

신도초 특수학급 개별화교육지원팀 협의

강주완 | 기사입력 2013/03/29 [14:22]

서로 다르기에 아름다운 아이들

신도초 특수학급 개별화교육지원팀 협의
강주완 | 입력 : 2013/03/29 [14:22]

 경기도 부천시 신도초등학교(교장 강영민) 특수학급에서는 3월28일(목)에 교장, 통합학급 교사, 특수교사, 특수교육대상자의 학부모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별화 교육 전반에 대한 협의회가 열렸다.

개별화 지원 협의회는 특수교육 대상 아이들이 직접 공부하는 장미반에서 진행되어 개회식, 교장선생님 인사말, 2013학년도 특수학급의 전반적인 교육과정과 특색사업, 특수교육에 대한 연수, 개별화 교육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 해 1학년 입학생이 많은 신도 특수학급은 특수교육에 관한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특수교육에 대한 기본 정보 및 학생들이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지원에 관한 설명이 이어졌다. 또한 학생들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또래들과 잘 어울릴 수 있도록 통합학급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 이뤄나가야 할 역할에 대해서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협의회를 마친 1학년 입학생 학부모님께서는 “학교 입학과 동시에 아이에게 많은 변화가 있어 걱정이 많았는데, 특수교육에 관한 자세한 설명과 선생님들의 열정에 아이의 발전이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학생-학부모-교사가 함께 만들어가는 신도초의 개별화교육지원팀은 앞으로도 아이들의 지속적인 발전과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하여 더욱 더 노력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