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2013 김포특수교육 기본계획 운영 연수 개최!

강주완 | 기사입력 2013/03/27 [16:14]

2013 김포특수교육 기본계획 운영 연수 개최!

강주완 | 입력 : 2013/03/27 [16:14]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주섭)은 3월22일(금) 오후 15시 김포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유, 초, 중,고 특수교사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 김포 특수교육 기본계획’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 연수는 김포 특수교육 교육 전문성을 강화시키고, 특히 김포특수교육대상학생의 능동적 사회참여 역량 강화와 통합교육 구현을 위하여 장애학생 인권친화 교육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하였다.

연수 내용은 김포 특수교육에서 중점적으로 다루는 방향을 알고 실천할 수 있도록 특수교육 기회 확대로 의무교육 장착, 특수학교(급) 교육과정 운영 내실화, 참여와 협력을 통합 통합교육 활성화, 능동적 사회참여 역량강화를 통한 진로 및 직업교육 강화, 특수교육 지원확대로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 장애학생 인권 친화적 분위기 조성 등으로 구성되었다.

2013년 김포 특수교육 특색사업으로 교육과정중심 멘토링제를 운영하고, 교육과정과 연계한 연합현장학습과 어깨동무 통합캠프를 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김포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특수교육 대상 학생의 진단 및 평가를 실시하여 선정 배치를 하고 장애가 있는 영유아 및 학생들에게 개별적 요구에 맞춘 특수교육 및 치료지원과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김포시 장애인 학부모회와 연계하여 프로그램을 촉진할 예정이며 장애학생 형제, 자매만을 위한 힐링캠프를 추진하는 등 적극적으로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실시 할 예정이다. 또한 김포시장애인복지관과 연계하여 장애학생의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 날 연수에서는 2013학년도 김포특수교육의 특색사업인 “교육과정중심 멘토링제” 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각급 특수교사의 열뛴 토론이 이루어졌다.

또한 협의회가 이루어지는 동안 특수교사, 통합학급교사, 특수교육 보조인력을 대상으로 한 정기적인 연수실시 등의 다양한 의견들이 나왔으며, 이를 수렴하여서 2013년 한해 꾸준히 진행하도록 계획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