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학운초 학교장 혁신교육

재미있는 한자교육, 월요일이 기다려진다

강주완 | 기사입력 2013/03/18 [10:45]

학운초 학교장 혁신교육

재미있는 한자교육, 월요일이 기다려진다
강주완 | 입력 : 2013/03/18 [10:45]

 혁신학교인 학운초등학교는 매주 월요일 학교장이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자 어원을 통한 한자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한자교육은 지난 3월 11일(월) 8시 35분부터 15분간 4~6학년을 대상으로 한자교육을 실시하였다. 강사는 김희수 교장이며 학생들은 매주 월요일 시청각실에서 2~3자의 한자를 배우고 있다.

김희수 교장은 3~4년간 중국어 공부를 하면서 이 과정에서 학생들에게 지도해 보겠다는 결심을 했다.

학생들이 한자의 어원을 통해 관심을 갖기 바라며 한자를 상형문자에서 변화된 모습, 획순, 그리고 뜻풀이까지의 과정을 설명하는 지도 자료를 직접 재작하여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한자공부를 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학운초는 한자교육 이외에도 혁신학교로서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2012학년도 주요 교육과정의 내용을 살펴보면 주제중심 교육과정 편성ㆍ운영, 미술치료 등 문화예술 체험학교 운영, 교육기부를 활용한 집중이수제, 흥미와 호기심 유발하는 ‘호기심 천국’ 프로그램 은영, 지역사회연계 지역탐방 및 진로체험학습 프로그램 운영, 금빛 및 달빛멜로디 등의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으로 창의지성의 경기혁신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학운초는 앞으로도 혁신 교육과정을 창의적으로 운영하여 교육공동체가 만족하는 공교육의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