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초보 학부모 학교걱정 내려놓기

김포교육지원청 ‘2013 초등학교 1학년 입학생 학부모 워크숍’ 실시

강주완 | 기사입력 2013/02/05 [13:05]

초보 학부모 학교걱정 내려놓기

김포교육지원청 ‘2013 초등학교 1학년 입학생 학부모 워크숍’ 실시
강주완 | 입력 : 2013/02/05 [13:05]

 해마다 새 학기가 되면 초등학교 첫 입학생을 둔 학부모들은 자녀들의 학교적응에 대한 걱정으로 고민에 빠진다.

 이러한 고민을 속 시원히 해결해 주기 위하여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주섭)은 2월 5일 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 관내 공․사립 유치원 학부모 200여명을 대상으로 ‘2013 초등학교 입학생 학부모 워크숍’를 실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초등학교 첫 입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과 불안감 해소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바람직한 학교참여와 학부모의 역할 ▲초보 학부모 자녀 교육법 강의와 ▲참여자 간 토론으로 진행되었다.

 김정덕 교장(운유초)은 강의에서 학부모가 전문성을 가지고 교육의 주체로서 자발적으로 학교에 참여할 것을 강조하였으며, 김정옥 수석교사(한수초)는 학교에서 지켜야 할 규칙, 공동체 예절, 1학년 학생들의 특성 등 그 동안 교사경험을 바탕으로 학부모들의 궁금증해소를 위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오늘 이 연수는 2012년 경기도교육청 학부모교육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김포교육지원청이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가장 받고 싶은 연수 수요조사를 통해 마련하였으며, 학부모들이 실질적으로 원하는 교육을 제공하여 높은 만족을 주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주섭 교육장은 “오늘 이 워크숍은 처음 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들이 경쟁보다는 더불어 성장하는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는데 목적이 있다” 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학부모의 관심사를 반영한 맞춤형 연수를 제공하여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강화에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