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署, ‘EBS 폭력없는 학교’와 함께하는 경찰서 견학·체험

‘학교 안 폭력, 경찰관선생님이 책임진다’ 녹화

강주완 | 기사입력 2013/01/17 [09:59]

김포署, ‘EBS 폭력없는 학교’와 함께하는 경찰서 견학·체험

‘학교 안 폭력, 경찰관선생님이 책임진다’ 녹화
강주완 | 입력 : 2013/01/17 [09:59]

 김포경찰서(총경 명영수)는 1. 16(수) ‘EBS 폭력없는 학교’ 팀이 촬영하는 가운데 관내 중·고교 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동계방학 맞이 경찰서 견학·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학교폭력 예방 및 청소년 보호를 위한 견학·체험프로그램은 범죄 예방교육과 함께 경찰 체포·호신술 시범 후 상황실과 민원실에서 112신고 사건 및 고소·고발사건 처리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과학수사팀 C.S.I와 순찰차(싸이카) 체험을 마친 후 학교폭력 근절캠페인을 하는 것으로 마무리되었다.

 풍무중 장00군은, 우리학교 경찰관선생님만 보다 다른학교 경찰관선생님을 만나보니 새롭고 좋았으며 경찰관선생님이 이렇게 많이 있는 줄 몰랐다 하였고 방송국에서 나와 촬영하니 어색했지만 김포가 학교폭력 근절로 유명해지는 거 같다고 하였다.

 명영수 김포경찰서장은, 방학기간중에는 경찰관선생님들이 학교폭력에 학생들이 노출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경찰서 견학·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면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학생들이 쉽게 다가와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촬영된 내용은 지난 15일 EBS방송국 스튜디오에서 경찰관선생님과 학생들이 참여해 녹화한 분량과 함께 1.29(화)00:30 재방송 2.. 5. 낮12:10 ‘EBS 폭력없는 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미분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