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지역기업 김포대학교와 맞춤형취업(산학장학생) 약정식 잇달아

강주완 | 기사입력 2013/01/10 [16:52]

지역기업 김포대학교와 맞춤형취업(산학장학생) 약정식 잇달아

강주완 | 입력 : 2013/01/10 [16:52]

 지난 1월9일 김포대학교 본관 2층 회의실에서는 ㈜명강스틸 전재황 대표이사와

㈜안성시스템 안영주 대표이사가 김포대학교와 산학협력 및 맞춤형취업(산학장학생) 약정식을 가졌다. 본 식은 두 기업인이 김포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 제6기 출신으로 대학과 인연을 맺고 산학협력 및 장학금 지원은 물론 맞춤형취업을 통하여 기업과 학교가 함께 win-win하는 차원에서 진행되었으며, 협약내용은 산업기술의 공동 연구 및 개발과 산업체 현장실습 교육 및 취업, 교직원 현장연수와 직원교육 및 학술정보의 교류와 기타 산업 교육과 산업 기술의 진흥에 관한 사항을 담고 있다.

맞춤형취업(산학장학생) 약정식은 대학이 추천한 학생을 기업이 면접을 통해 선정, 학생의 면학을 위하여 재학중 졸업년도 1년 동안 등록금 전액을 산학 장학금으로 지원하고, 대학은 기업이 요구하는 실무 능력을 배양하여 맞춤형 인력을 기업에 제공하는 제도로 학생면학지원 및 기업에 필요한 인력이 최상으로 만나기 위한 노력을 포함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김포대학교 남일호 총장 및 부서장과 ㈜안성시스템 안영주 대표이사와 ㈜명강스틸 전재황 대표이사는 물론 김포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 6기 동문들이 함께 참석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두 기업인은 부족하나마 학생들의 면학을 지원하게 됨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쑥스러움을 전했고, 김포대학교 남일호 총장은 어려운 상황에서 기업인들이 장학금을 기부한다는 것은 매우 가치있는 일이며 진심어린 감사의 뜻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