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참여와 소통으로 하나되는 장기중학교 가현 축제

강주완 | 기사입력 2012/12/23 [09:26]

참여와 소통으로 하나되는 장기중학교 가현 축제

강주완 | 입력 : 2012/12/23 [09:26]

 지난 21일 장기중학교(교장 김영희)에서는 학생회 주최로 학생과 교사, 학부모가 함께하는 가현축제가 열렸다.

1부 축제는 장기중학교 가현관에서 학생들이 제작한 영상 시청, 관현악 연주, 합창, 태권무를 비롯하여 학급 학생 전원이 참여하는 3학년 학급별 노래와 춤은 그동안 갈고 닦았던 실력과 서로 어울리며 협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여기에 교사들의 댄스가 더해져 학생들의 교육성과를 격려하고 축하하는 화합의 장이 되었다. 특히 “2학기 내신 성적 산출이 끝나고 마음이 흐트러질 수 있는 시기에 학급 전체와 담임교사가 참여하는 댄스 연습으로 힘들었지만 우리 반의 단합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 좋았다.”라고 3학년 한 담임교사는 소감을 말하였다.

2부 축제는 교내 곳곳에서 45개 동아리활동, 방과후학교에서 활동한 작품 및 융합(STEAM) 수업 내용들로 다양한 전시회가 열렸다. 특히, 올해 미술중점 교육과정특성화 운영학교로 미술을 바탕으로 한 과학과의 자연관찰 세밀화, 기술과의 미래 주택 모형 만들기 등이 돋보였다. 그리고 통합 수업 내용으로 독도 관련(만화 그리기, 독도 입체로 표현하기) 전시 및 3학년 모든 학생들이 다양한 기법으로 표현한 자화상을 전시하여 모두가 참여하는 축제가 되도록 하였다.

오후에는 1, 2학년 10개 학급이 게임, 바자회 및 음식을 판매하는 장터를 열었다. 발명공작반에서 직접 제작한 투석기 게임, 로봇체험, 골드버그 장치 체험, 팔씨름 및 눈싸움 등 추억의 게임, 음악 카페 등을 열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게 하고 수익금의 일부를 불우한 이웃에게 기부하는 뜻깊은 행사가 되도록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