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걸포 어린이 의회 “불우이웃돕기 성금”모금

관심과 애정을 이웃에게 나눠

주진경 | 기사입력 2012/12/20 [10:51]

걸포 어린이 의회 “불우이웃돕기 성금”모금

관심과 애정을 이웃에게 나눠
주진경 | 입력 : 2012/12/20 [10:51]

 

 걸포초등학교(교장 인탁환) 걸포 어린이 의회는 지난 12월 11일부터 불우이웃돕기 성금 모금 활동을 실시하였다. 

 지난 7일 걸포어린이의회에서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돕자는 안건이 발의되어 채택된 후 이에 대한 심의한 결과로 이번 성금 모금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

 걸포어린이의회 의장단이 모금함을 가지고 학급별로 순회해 수합한 뒤 의회의장단이 모금함을 개방해 모금액을 확인하였다.

 성금 모금액은 총 714,430원 이었으며, 김포 금쌀과 명품 한우를 구입하여 지난 18일에 김포시 북변동 소재의 보육원에 전달되었다. 

 어린이의회 의원들은 성금을 직접 모금하는데서 그치는게 아니라, 보육원에 전달할 물품도 직접 구입하였다. 또한 보육원에도 직접 방문하여 물품을 전달하였기에 안건 발의부터 모든 과정을 스스로 한 것에 더욱 큰 의미가 있다.

 이 모든 과정에 함께 참여했던 걸포어린이의회 의원 송지유(5학년) 학생은 “걸포어린이의회에서 어려운 사람을 위해 조그만 일이라도 할 수 있어서 기뻤고, 준비한 물품을 보육원에서 정말 감사히 받아주셔서 뿌듯했어요.”라고 말했다.

 또한 걸포초등학교는 이밖에도 걸포사랑학부모회에서 아프리카 난민돕기의 일환으로 알뜰바자회와 운동화수거 운동을 실시하였다. 알뜰바자회 수익금 30여만원과 운동화 200여켤레를 굿네이버스를 통해 아프리카 난민돕기 활동에 참여하였다. 물품 전달식은 지난 12월 14일에 걸포초에서 이루어졌다. 더불어 걸포사랑 학부모회는 인근 보육시설 계명원(강화도)에 사랑의 마음을 담은 운동화를 사서 우리 지역 어린이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사랑의 손길을 보냈다.

걸포초등학교 한 학부모에 따르면 “앞으로도 이웃사랑의 마음과 함께 사는 공동체 세상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갖는 걸포초등학교 어린이가 되기를 염원 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