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내일을 여는 교육, 새 시대 교육리더

‘2012 김포교육지원청 NTTP 교육교육연구회 컨퍼런스 개최’

강주완 | 기사입력 2012/12/04 [12:28]

내일을 여는 교육, 새 시대 교육리더

‘2012 김포교육지원청 NTTP 교육교육연구회 컨퍼런스 개최’
강주완 | 입력 : 2012/12/04 [12:28]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주섭)은 12월 4일 운유초 시청각실에서관내 초․중․고 NTTP 교과교육연구회 회원 약 210명을 대상으로 ‘2012 NTTP 교과교육연구회 컨퍼런스’를 개최하였다.

 ‘내일을 여는 교육, 새 시대 교육 리더’라는 주제로 실시된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1부 행사로 김포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11개 연구회의 우수사례를 전시하고 발표하였으며, 2부 행사로는 석철진 교수의 내일을 여는 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의 강연으로 진행되었다.

컨퍼런스에 참가한 초등협동학습연구회 회장 김연태 교사는 “교과 연구회의 우수한 사례 공유는 추후 교과연구회 운영에 좋은 지침이 되었으며, 오늘 이 행사가 교사로서의 전문성을 신장시키는데 좋은 기회가 되었다” 고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김주섭 교육장은 “학생 개개인의 차이를 존중하고, 개별화된 배움의 기회가 보장되는 진정한 배움중심의 수업으로 창의․지성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NTTP 교과연구회가 앞장 서 달라”고 당부하였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NTTP 교과연구회의 우수사례들을 일선학교에 일반화하고, 집단지성을 기반으로 하는 끊임없는 연찬을 통하여 김포관내 교사들이 교수학습에 대한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