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의회 의원, 검사장 상 및 의정대상 수상

지역범죄 예방 및 올바른 정책비판과 합리적 대안 제시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

홍선기 | 기사입력 2012/11/30 [11:10]

김포시의회 의원, 검사장 상 및 의정대상 수상

지역범죄 예방 및 올바른 정책비판과 합리적 대안 제시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
홍선기 | 입력 : 2012/11/30 [11:10]

 김포시의회 의원들이 연이은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지난 28일 김포시의회 유승현 의장은 부천시민회관에서 열린 “2012 범죄예방 한마음대회(부천지역협의회)”에서 범죄예방위원 및 김포지구협의회 위원장으로서 그간의 노고를 인정받아 인천지방검찰청 검사장 상을 수상하였다.

범죄예방위원회는 범죄예방을 위한 민간자원봉사활동과 함께 지속적인 범죄예방활동을 지원ㆍ육성하기 위해 구성된 민간협의체로 “자녀 안심하고 학교보내기운동” 을 전국적으로 확산 및 정착시키기 위해 각종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보급하는 등 범죄예방을 위해 활동하는 단체이다.

유승현 의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그 어떤 자리보다 사회적 책임이 요구되는 자리인 만큼 그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범죄예방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다음 날인 29일에는 김포시의회 조승현 의원이 시민일보에서 주관하는 제10회 의정ㆍ행정대상 시상식에서 2012 의정대상을 수상하였다. 올해 제10회를 맞이하는 의정ㆍ행정대상은 한 해 동안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많은 자치단체장 및 국회ㆍ광역ㆍ기초의원의 공적을 기리기 위한 것으로 조승현 의원은 기초의원부분 의정대상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조승현 의원은 초선 의원으로 시민을 대변하고 민의를 생각하는 생활정치에 전력하면서 시정에 큰 방향을 제시하는 등 의회의 위상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조승현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앞으로도 시민의 입장에서 주민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현장에서 일하고 시민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미분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