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여성농업인의 삶! 농작업 피로회복 체조교실 성료

강주완 | 기사입력 2012/11/24 [15:41]

여성농업인의 삶! 농작업 피로회복 체조교실 성료

강주완 | 입력 : 2012/11/24 [15:41]

 김포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6월부터 5개월간의 일정으로 『농작업 피로회복 체조교실』을 운영하고 성황리에 마쳤다.

농업인의 근골격계 질환 등 농작업성 질환 예방을 통한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대곶․하성면 생활개선회 특성화 과제 추진 일환으로 체조교실을 개강했었다.

이번 교육은 퇴행성 질환 및 근골격계 질환 예방 효과가 높은 활력체조 보급을 통한 농업인의 건강증진은 물론 근력․유연성 등 운동능력 향상을 위한 피로해소 체조 프로그램 보급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물리치료 도구로 사용되는 짐볼․튜빙밴드․폼롤러 등을 활용함으로써 운동을 쉽고 재미나게하며, 더불어 운동효과는 극대화할 수 있어 교육 참여생들의 호응과 만족도가 매우 높은 교육이다.

교육에 참여한 50여명에게는 교육 전․후 신체안정성 및 자세 스트레스 지수 등을 측정해 운동을 통한 효과를 체계적으로 수치화한 데이터도 제공된다.

또한 농작업 피로회복 체조를 ‘바쁘다! 바뻐! 하성스타일’, ‘이야기가 있는 농작업 피로회복 체조’등의 발표작으로 구성하여 제18회 농업인의 날 행사시 발표함으로써 많은 농업인들의 관심을 받기도 했다.

양삼만 김포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밭작업이 많은 여성농업인들을 위한 농작업 피로회복 체조의 보급뿐만 아니라 농작업 안전 교육을 통한 농업인들의 건강유지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며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자세한 세부 사항은 생활개발팀(☎980-5087,5075)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