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2012 교육활동 우수 학생 초청 교장선생님이 만들어 주신 자장면 Day

“교장 선생님, 맛있어요!”

강주완 | 기사입력 2012/11/22 [11:25]

2012 교육활동 우수 학생 초청 교장선생님이 만들어 주신 자장면 Day

“교장 선생님, 맛있어요!”
강주완 | 입력 : 2012/11/22 [11:25]

 2012년 11월 22일(수) 솔터초등학교(교장 이황종) 실습실에서 2012 교육활동 우수학생 초청 교장선생님이 만들어주신 자장면 Day을 운영하였다.

11월 21일 오후 3시. 교장 선생님, 학생들의 이야기 소리로 솔터초등학교 실습실 안의 분위기가 화기애애하다. 솔터교육 활동을 빛낸 어린이들에 대한 수고와 노력, 참여를 칭찬하고 응원하는 교장 선생님, 뿌듯하면서도 설레이는 표정인 22명의 학생들 앞에 자장면이 준비되어 있다. 무슨 사연으로 교장선생님과 학생이 같이 자장면을 먹게 되었는지 궁금해진다.

솔터초등학교(교장 이황종)는 올 해 개교한 학교로 전교생이 84명인 소인수 학급이었지만 교육활동에 관심을 갖고 열심히 참여한 어린이들을 칭찬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갖고자 교장선생님이 직접 기획하고 만들어주신 자장면을 먹으며 학생들과 소통의 시간을 운영하였다. 이날 과학의 날 기념 물로켓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정준원 학생, 교육장배 배드민턴 대회 참여한 학생, 더운 여름날 연습을 게을리 하지 않고 아침저녁으로 훈련에 참여한 육상선수들에 대한 고마움을 칭찬하는 시간이라는 설명을 들은 학생들은 자장면을 먹으며 우리 교장선생님 최고를 외치며 솔터초등학교 사랑의 마음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황종 교장은 ‘교육 활동에 열심히 참여한 학생들에 대한 고마움과 칭찬은 여러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가져올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학생들의 자자기 주도적 학습의 필요성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