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자녀교육 이제 자신 있어요

김포교육지원청‘2012 자녀교육 전문가 양성 과정’수료식 실시

강주완 | 기사입력 2012/10/29 [10:22]

자녀교육 이제 자신 있어요

김포교육지원청‘2012 자녀교육 전문가 양성 과정’수료식 실시
강주완 | 입력 : 2012/10/29 [10:22]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주섭)은 10월 29일(월) 총 63시간에 걸쳐 진행해 온 ‘2012 자녀교육 전문가 양성과정’을 마무리하는 수료식을 실시하였다.

 이 과정에 참여한 수강생 52명 신청자중 45명이 과정을 이수하여 영광스러운 수료증을 받게 되며, 이들은 부모교육, 자녀코칭, 자녀상담, 진로교육, 경기도 교육정책 이해 교육, 실습, 과제수행 등을 통해 자녀교육 전문성을 지니게 되었다.

 과정에 참여한 박영훈 수강생은 “63시간이라는 과정이 많이 힘들었지만 좋은 부모가 되는데 꼭 필요한 교육내용, 특히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으로 인해 강의의 질이 매우 우수하였다” 고 강조하면서 “힘든 과정을 이겨내고 수료증을 받게 되어 너무 자랑스럽고, 이러한 자리를 마련해 준 김포교육지원청에도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표시하였다.

 김주섭 교육장은 “오늘 수료증을 받은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를 보내고, 45명의 자녀교육 전문가 양성으로 김포 학교교육력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며, 각자가 본 과정에서 배운 지식과 재능을 학교에 돌아가 다른 학부모들에게 전달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2012 자녀교육 전문가 양성과정’은 교육청차원에서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장기간의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한 점, 특히 경기평생교육학습관과 연계하여 양질의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교육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점 등에서 경기도 학부모교육 우수교육청으로 교육과학기술부에 추천되기도 하였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부모 교육을 기초, 심화, 전문가 과정으로 세분화 하여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할 계획이며,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강화, 건전한 교육관 정립을 통해 심신이 건강한 자녀를 양육하는 참여와 협육의 학교문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